대학별 자율혁신을 통한 양질의 대학 교육을 촉진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며, 선발된 대학교에 재정 및
사업 관리 지원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대학혁신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재정 지원사업의 사업관리와
편의성 재고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운영의 편의성을 높입니다.
예산계획과 변경 시의 이력관리를 통해 로그를 추적하며, 자동화된 보고서 문서 관리로 문서 편집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웹 스프레드시트로 웹 상에서 직접 편집이 가능하며, 재무 및 회계 시스템과의 연계로 예산 및 지출을 관리합니다.
효율적인 사업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혁신지원사업의 계획, 목표, 및 실적을 정량적으로 시각화하여 혁신사업 프로그램별 진행과 성과를 관리합니다.
그룹웨어 전자결재와의 연계 기능, 업무프로세스 적용, 대시보드를 통한 시각화 정보 제공, 한글 보고서 및 웹 스프레드시트, 사업과제별 계획과 목표 관리, 관리위원회 일정 및 회의록 관리, 예산 및 지출 회계 정보 등록 편의 기능, 그리고 PDCA 진행 단계별 활동 계획 및 이력관리를 통해 사업별 계획, 목표, 및 성과를 관리합니다.
대학혁신지원 시스템은 고객
요구사황과 현 인프라를 고려하여
업무분석,
시스템 구축 등의
프로세스에서 PDCA 방식을
사용하여 개발 모듈을 적용해
개발 기간 단축과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합니다.